한국경영과학회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장인사

    존경하는 한국경영과학회 회원님께 새해 인사드립니다.

    2021년 한국경영과학회 제30대 회장을 맡게 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한현수 교수입니다. “흰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 새해 회원님과 회원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은 코로나19가 지나가고 희망찬 변혁의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치경제적으로 국내외로 많은 도전이 예상되는 2021년에 회원님들의 건승하심과 함께하는 따뜻한 경영과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20년 임원 여러분의 지속적 유임을 통한 봉사 의지와 격려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올해 6월에는 산업공학회 주관 춘계 공동학술대회가 제주도에서 개최되며, 8월 하순에는 2020년에서 순연된 IFORS 2021이 온오프라인 디지털 트윈으로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올 하반기부터는 포스트 코로나 변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제까지 저희 학회의 좋은 전통인 조찬 세미나가 산업체 부회장님과 여러 회원님들과 함께 재개되어, 경영과학의 새로운 지식 공유와 산학 연계의 반가운 모임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칼 세이건은 태초부터 있어온 인류와 세균과의 전쟁에서, 세균의 자가 복제를 통한 증식 방식은 인류의 상이한 DNA 결합을 통한 진화를 이길 수 없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경영과학회 회원님들의 만남과 교류를 통하여, 따뜻함과 지혜를 함께 가꾸어가는 학회로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는 2021년 새해에 회원님과 가족 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희망하시는 일에 좋은 성취 있으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한국경영과학회 회장 한현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