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과학회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장인사

    한국경영과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4년 학회장을 맡게 된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부 김진기입니다. 올 한 해 회원님과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고 평안하길 바랍니다.

    우리 학회는 설립 5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 학회는 경영 의사결정의 과학적 접근을 기본 철학으로, 경제·산업환경의 다양한 이슈들을 주도하며, 학계와 산업계에 공헌해왔습니다. 이제 학회의 지난 반세기를 되돌아보면서 또 한편으로 앞으로의 반세기를 준비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 학회는 춘계공동학술대회를 5월 2~3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대한산업공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8월엔 융합학술대회에 참가하고, 11월엔 추계학술대회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두 개의 학회논문지(한국경영과학회지, 경영과학지)를 연 4회씩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올해 우리 학회는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많은 젊은 연구자들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방의 지회를 다시금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유관 연구기관이나 공공기관과의 연구협력활동도 추진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산업계 회원사를 위한 산학협력교류활동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24년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들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일

    한국경영과학회 33대 학회장 김진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