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과학회

    회장인사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장인사

    존경하는 한국경영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8년 한 해 동안 한국경영과학회의 제27대 회장을 맡게 된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의 류춘호입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 내내 건강하시고 학문적으로 눈부신 성과를 이루심과 동시에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즐거움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1976년 설립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전임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현재 회원수가 4,000명이 넘는 한국의 중심학회 중의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올 한 해 동안 다음과 같은 일에 관심을 가지고 추진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교에서의 경영과학 교육에 대해 점검을 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학교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요즘 경영학과나 산업공학과에서의 경영과학 관련 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애정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으며, 이 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의 숫자도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현상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회원들께서도 고민을 하면서 그 대안을 연구하고 계시겠지만, 학회 차원에서도 체계적으로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대안을 연구하여 회원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행정의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학회지 심사과정의 신속성과 공정성을 한층 더 제고하고, 회원 관리 및 회원 확대, 홍보 등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며, 봄, 여름, 가을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구성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젊은 회원들이 학회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세대 간 소통을 좀 더 원활히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 회원들은 물론 학회와의 거리가 멀어진 회원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여서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전임 회장님들의 주요 사업을 계승 및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언가 새로운 일을 벌이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전임 회장님들의 심사숙고와 연구의 결과로 시작된 주요 사업들을 잘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 또한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회장으로서 미력한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여 노력을 하려고 하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도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학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1일

    한국경영과학회장 류춘호 올림